교육 Education

데이케어 프리스쿨

Home / 데이케어 프리스쿨


조기유학(?) 비용이 궁금합니다

글쓴이 diana00 등록일 16-02-05 02:15
조회 900
    지금 딸아이 한명(3살)을 둔 아빠입니다. 아이가 5살부터 7살 될때까지 영어권(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 나라에 2년 정도만 엄마랑 같이 가서 말을 좀 배워오게 하고 싶은데요...
    필리핀이나 동남아 쪽은 생각 안하고 있습니다...
    비용이 얼마나 들지 감이 안잡힙니다.
    요즘 영어 유치원.. 무슨 유치원 ... 해서 국내 유치원 비용도 만만치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 해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가면 엄마는 그냥 애 관리하거나 소일거리 하면서 있을거구요...
    아이는 유치원에 다녔으면 합니다...
    전체적인 비용하고 혹 적게 들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ogosing 16-02-05 02:16
    답변 삭제  
    저도 님과 같이 아이를 데리고 미국으로 유학왔습니다

    조기 어학연수가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중학교에 다니기 때문에 초등학교 시절에 온 아이들 보다는 영어가 조금 늦게 늘기 때문에 속이 상하기도 했습니다

    늘 아이들을 조금만 일찍 데리고 올 걸 하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님도 저와 같이 부모된 마음에 아이를 위해 무언가를 해줄려고 애쓰시는 것 같네요

    다음카페의 대구 "천칭축구단(천칭유소년축구클럽)" 카페에 올려져 있는 공립 유치원에 대한 자료를 참고하여 자료를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그곳에서 많은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공립학교는 킨더가튼(Kingdergarten 유치원)부터 시작되며 , 고등학교 과정(K-12)까지 의무교육으로 돼 있습니다.

     학령기는 유치원에 들어가는 만 5세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새학년이 시작되는 9월을 기점으로 한 나이예요.

     모든 어린이들은 누구나 할 것 없이 킨더가튼에 입학하게 되며, 만 6세가 되면 자동적으로 초등학교 1학년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모든 공립학교가 한 학교내에 이같은 유치원 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조기교육의 영향으로 학령기가 점점 빨라져 킨더가튼의 전과정인 프리스쿨(Pre-school 혹은 Pre-Kingdergarten)에 자녀를 많이 보내는 추세입니다.

    대상은 킨더가튼 이전 연령인 만 5세 이하 어린이들이며, 빠른아이는 만 2세때부터 프리스쿨에 보내기도 합니다. 프리스쿨은 오전 오후반으로 나뉘는 반일반 프리스쿨과 오전 오후에 걸쳐 진행되는 종일반 프리스쿨로 나뉘게 됩니다. 대부분 사립으로 운영되고 있는 관계로 학비는 꽤 비싼편입니다. 이들 프리스쿨을 너서리스쿨(Nursery school)이라고 부릅니다. 프리스쿨의 학비는 대도시 종일반(1주일 5일) 기준으로 한달에 700~900달러 정도 합니다. 오전에만 가르치는 반일반 프리스쿨은 400~500달러, 일명 '귀족학교'로 불리는 몬테소리 등 일부 프리스쿨은 1,000달러를 훨씬 상회 합니다.

    따라서 공립학교들은 저소득층 자녀의 조기교육을 위해 무료 프리스쿨들을 운영중입니다. 다른 말로 '헤드스타트(Head start)'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연방정부가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해 별도 기금을 쏟아부어 마련한 무료 유아 프로그램입니다.

    1. 등록

     미 동부지역 한인 선호 공립학교 학군중 하나인 페어팩스 카운티의 경우 킨더가튼 등록이 9월 30일까지 만 5살이 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프리 킨더가튼 등록은 만 4살이지만 저소득층 자녀와 장애인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장애 학생은 2살때부터도 프리스쿨 등록이 가능하다. 뉴저지주 한인 선호 학교인 텐어플라이(Tenafly)의 경우는 10월 15일 기준 5살이 되면 킨더가튼에 등록할 수 있다. 저소득층을 구분하는 가이드라인은 미 연방 가이드라인과 로컬정부 기준으로 나뉘는데 그 소득이 너무 낮게책정돼 해당자가 그리 많지 않은 관계로, 카운티별로 지역 소득 기준액을 따르는 곳이 많다. 이처럼 카운티 공립학교에 따라 등록절차가 다르고 수업일정에 차이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미리 미리 해당 학교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2. 등록시 필요한 서류

     프리/킨더가튼 등록시 필요한 서류는 △거주증명서(Proof of residency) △출생증명서(Proof of birth/citizenship) △예방접종기록 등 건강기록증명서(Health documentation) 등이다.

     우선 예방 접종에 대해 살펴보자, 등록하려는 학생들은 결핵 예방접종 등 카운티별로 꼭 맞혀야 하는 주요 예방 주사의 접종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킨더가튼에서 배부하는 접종확인서 용지를 소아과 의사에게 가져가면 접종여부를 확인해 주는데, 만일 학교에서 요구하는 예방주사를 맞지 않았을 경우 해당 예방주사를 병원에서 맞은 뒤 의사의 확인서를 떼 가면 된다.

     거주지를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는 전기 또는 수도 사용료, 임대계약서 등 부모의 명의로 된 각종 고지서(Appliance bill)로도 충분하다. 또 등록시 해당 자녀와 동반해야 하는데, 부모의 포토ID(사진이 있는 신분증)를 최소 1개 이상 지참할 것을 권한다.

    잘 읽어 보셨나요

    아직 나이가 어리고 하니 킨더가튼에 들어갈 수 있는 연령이 되면 유학을 오게 되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킨더가튼은 공립유치원으로 무료 입니다

    아이가 킨더가튼을 가기 위해서는 함께오는 부모님이 학생비자를 받으시는 방법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학생비자를 받고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아이들이 모두 이곳에서 공립학교 다니고 있습니다

    학생비자를 받으시면 부모는 어학원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장점과 아이들은 공립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틀란타에는 I-20를 발급하는 어학원이 많습니다

    많은 아이들의 엄마들이 다니고 있는데 모두가 한국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유학 온 사람들 입니다.

    어학원의 학비는 월 40만원 미만정도 입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추가 질문이나 메일 주세요
    kloop 21-08-10 05:08
    답변 삭제  
    Dengan sangat sedikit terjadi di luar lapangan dalam hal aktivitas transfer - setidaknya dalam hal masuk - fokus Klopp https://juventusindo.weebly.com nobartv bola online https://nobartv.world live streaming bola https://nobartv.fun nonton bola online https://nobartv.fun/jadwal-bola/2021/08/All jadwal bola online nobartv.fun https://nobartv.com live streaming soccer https://nobartv.com/jadwal-bola/2021/08/All all soccer fixtures on nobartv.com https://nobartv.my.id streaming bola online https://yallatv.my.id live yalla shoot tv https://linktr.ee/nobartv_online jadwal nonton bola nobartv, https://teknologia.my.id gadget blog hanya pada apa yang ada di depannya di lapangan, tetapi pra-musim Liverpool telah menjadi tas campuran untuk sedikitnya .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