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10학년에 보딩을 보내도 될까요....

글쓴이 사철나무 등록일 14-07-13 13:26
조회 1,103
    지금 학군 좋다는 공립에서 탑에 들어있는 애인데 점점 감당이 힘드네요.
    사춘기도 사춘기이지만 어디서 이야기를 들었는지 내년에 challenge를 해서 보딩을 가고 싶다고 하네요.
    친구도 많고 학교도 좋은데 왜 그러냐고 했더니학교공부가 재미가 없다고 하네요...
    일단 9학년에 들어가서 그 때도 힘들면 다른 학교를 알아보자고는 했는데 혹시 몰라서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하나해서 여쭈어봐요. 과연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 해서요..
    게다가 10학년 때 옮기는 것은 위험부담도 클 것 같아서 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아이가 되던 아니된던 도전해 보고 싶다고 하니...고민 중이에요.
    혹 이렇게 사립 보내보신 분 계시는지요? 아니면 그냥 접고 지금 있는 학교에서 학교생활을 계속 시킬까요?
    QHUI88 14-07-13 13:27
    답변 삭제  
    저희는 마그넷 보딩으로 옮겼는데,
    결과적으로 옮기기를 잘했다고 생각해요.
    열심히 하는 친구들, 선배들 만나 배운점이 많았고,
    공립 탑 이었을때보다 훨씬 첼린지하게 공부했고,
    대학 진학 결과도 새로 옮긴 학교가 훨씬 더 좋아요.
    DYY35 14-07-13 13:29
    답변 삭제  
    두 아들 모두 보딩보냈어요. 일단 지금부터 SSAT준비해서 점수 잘 받아나야 하고 어플리케이션 준비도 장난 아니랍니다. 부모가 써야 할것도 많고, 인터뷰도 해야하고.... 대학 어플라이 하는것 만큼 준비할게 많아요 ㅠㅠ. 보딩스쿨도 저마다의 특징이 있으니 리서치 잘 하셔서 어느 스쿨 어플라이 할지 정해야해요. 글구 쥬니어 보딩서 9학년까지 다니고 10학년때 보딩으로 오는 아이들도 꽤 있으니 넘 걱정 안하셔도 돼요. 저희 큰아들은 넘 잘 지내다 이번에 대학가고 둘짼 10학년 돼요. 아이가 독립심이 있고 어느정도 시간관리가 되면 괜찮을 거에요^^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