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사립중학교 준비 어떻게 해야하나요?

글쓴이 miracle 등록일 15-04-16 02:14
조회 941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는 5학년 재학중이고 내년에 6학년에 진학하게됩니다.
    7학년에 사립학교에 지원하고 싶은데요. ISEE 시험준비는 언제 부터 해야하는지..
    또 학원이나 투터 안하고 집에서도 준비할수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물론 아이 마다 틀리기는 하겠지만요.... 파이넌스 신청해서 지원해볼까 하고요.
    전액을 다 내고 다닐 형편이 아니라서요.
    아이가 너무 가고 싶어해서 한번 도전이라도 해볼까 합니다.
    어떤 말씀이던지 부탁드리고 감사합니다.
    비너스 15-04-21 00:41
    답변 삭제  
    6학년, 아님 고등학교 시작하는 9학년에 자리가 좀 있을거에요. 7학년으론 어느 학교건 거의 뽑지 않는 걸로 알고있는데, 지원하려는 학교에 먼저 문의해 보세요. 준비는 학교 점수 잘 유지하고 isee 보고(혼자 문제 풀어보고 단어 외우면 되겠고 튜더 할 수 있음 해도 좋겠죠), 따로 할 건 지원서 작성과 에세이 정도겠네요. 보통 10월부터 지원하니 시기 잘 보시구요.
    stella 15-04-21 00:42
    답변 삭제  
    지역이나 학교마다 엔터링포인트가 다릅니다. 7학년이 엔터링포인트인 경우도 많습니다.
    heajin kim 15-04-21 00:43
    답변 삭제  
    학교마다 다르지만 7학년에 못들어가고 9학년에 들어가는 경우는 희박하여 7학년때가 훨쒼 기회가 높아요. 승부거실려면 7학년이 포인트. 탑사립학교은 성적뿐이 아니고 인터뷰 에세이 스펙등 대학 뽑는거랑 거의 비슷한 기준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그에 맞추어서 financial aid 가 안되면 tuition grant로라도 우수학생을 뽑을려고하니 꼭성적으로만 승부걸지마시고요...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