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미국의 사립교육 제도

글쓴이 코포에듀 등록일 10-02-12 08:41
조회 6,805
    미국의사립학교



    사립학교는 기숙사가 있는 사립학교인 Boarding School 이나 통학이 가능한 Day School로 크게 나눌 수 있겠다. 학생이 머무를 친척이나 친지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기숙사가 있는 보딩스쿨이 더 낳은 선택이라 할 것이다. 미국에는 이러한 Boarding School이 250여 개가 된다. 따라서 다른 유학 국가들과 비교할 때 학교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사립학교는 교사와 학생들의 실질적인 비율이 낮아 보다 밀접한 관계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한 대학진학을 위한 여러 가지 보완적인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각 학생들에게 적합한 시험준비방법 등도 교육하므로 대학진학이 목표인 외국 유학생들에게는 적절한 선택이라고 하겠다. 특별히 대학 진학을 목표로 교육을 시키므로 college preparatory school이라고 명칭 하는 학교도 많이 있다. 사립학교의 경우 독자적인 교육 방침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진학률이 높고 스포츠나 예술 등의 분야에도 주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http://www.angelaconsulting.com/images/all_icons1.gif" width="11" /> 사립 통학학교 Day School



    Day School이라고 불리는 학교로서 기숙사 시설이 있지만 학교 밖에서 통학이 가능한 학교도 있고 또는 기숙사 시설 자체가 없는 학교도 있다. 사립 통학학교로 학생 혼자 유학 올 수 있는 경우는 학교 부근의 친척, 친지와 지내며 통학하는 경우 혹은 하숙을 제공하는 가정에 머무르면서 통학하는 경우들이 있겠다. 그러나 이 것 역시 주마다 그 법이 다르기 때문에 현지의 상담가와 상담해보아야 한다.



    http://www.angelaconsulting.com/images/all_icons1.gif" width="11" /> 사립기숙학교 Boarding School



    미국 사립 기숙 학교(Boarding School)들은 일반적으로 학교 내에 기숙사를 갖추고 있어 모든 학생들이 학교기숙사에서 생활하도록 한다. 주중에만 기숙사에서 지내고 주말은 기숙사 밖에서 지내는 학교(5-day program)가 있는가 하면 주중, 주말 모두 학교에 기숙사에 머물 수 있는 학교(7-day program)도 있다. 단, 대부분의 학교에서 외국인 학생의 경우 7-day program을 권장 한다.

    기숙학교를 선택할 경우 약 3개월의 여름 방학 외에 추수 감사절 방학, 크리스마스 방학, 봄 방학 등 방학기간 동안의 기숙사 운영여부를 미리 알아 두어서 그 기간 동안의 거처를 계획해야 한다.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