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SAT, AP, IB 수학,실시간상담 겨울특강 수학단기고득점 35%할인

글쓴이 Jolieap 등록일 15-11-15 21:15
조회 724

    Old SAT, NEW SAT 나는 무엇을 쳐야 하는가?



    2016년 봄에 새 버젼의 SAT 시험이 온다는 소식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학생들은

    기존 SAT 냐 새 SAT 냐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나는 언제

    SAT 를 봐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보고 생각해 보자.

    졸업년도

     2016년 또는 그 이전 - 현 SAT

     2017                - 현 SAT 추천

     2018              - 새 SAT 추천

     2019 또는 그 이 후  - 새 SAT


    2016년 3월까지는 현 SAT 시험으로 출제가 된다. 고로 16년 졸업반 학생들은 3월 이후로는 12학년의 끝자락이기때문에 대입전형에 넣기 위해 그 후

     새 SAT 점수를 넣을 수가 없다.

    현 SAT 시험을 쳐야 하는 학생

     - 2017년도 졸업 반 인 학생.

      현 SAT 를 칠 수 있는 마지막 타이밍은 2016년 1월 시험이 되겠다.

     그러면 2017년도 졸업반인 학생들은 11학년의 중반 에 시험을 보는 것이 된다.
     
     이른 것이 아니냐고 말하는 학생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도 않다.

    새 SAT 시험을 보는 것이 좋은 학생

    - 2018 졸업 반인 학생.

     2017 년도 졸업 반 보다 선택하기 쉬운것이 2016년 1월이면 10학년 중반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날 수록 , 공부를 더 할 수록 점수가 나오는 것이 SAT 시험이거늘

     당연히 더 공부할 시간이 있기 때문에 새 SAT 를 보는 것이 낫다.

     SAT 점수를 올려 고득점을 받아 두어야 하는 시기인 11학년 중반 쯔음에는

     이미 새 SAT 시험으로 바뀐 지 일년 정도가 지나게 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포맷이 나오게 될 것이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어떤 식으로 시험을 봐야 하는지 에 대해 익숙해질 시간이 있기 때문에

     새 SAT시험에 주안점을 두고 공부하면 좋겠다.

     현 SAT 시험을 볼 수 있다면 한 번 보고, 새 SAT 시험은 포맷이 익숙해진다음 보는 것이좋다.

     2017년 1월 부터 제대로 준비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2017년도 3월에 시험을 보면 새 SAT 시험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다.

     
     새 SAT 시험을 무조건 봐야 하는 학생

     - 2019 년 졸업반 학생


    재 11학년은 SAT 를 어떤 것을 봐야 하나?
     
    현재 11학년 즉 2017년도 졸업반 학생들은 SAT 시험 선택이 쉽지 않다. new SAT 를 쳐야 할 지, old SAT 를 쳐야 할 지, 만약 new SAT 를 친다면 실험체가 되는 건 아닌지, old SAT 를 보면 스케줄이 타이트 하게 되지나 않을런지 고민이 많다. 어떻게 할까.?
     
    수많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대답은 당연히 old SAT 를 보라는 것이다. 물론 SAT 시험을 볼 수 있는 시간 은 한정되어 있다. 아마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현 SAT 시험은 2016년 1월 이 될 것이다. 그 때는 11학년 중반쯔음으로 아직 최고점을 내기에는 아쉬운 순간이 되지 않겠냐 하는 말도 있지만 또한 이득도 있음이다.
     
    학습 자료가 많다 -
     
    현 SAT 가 어떤 포맷으로 이루어 졌는지는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1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효율적인 프렙 방법을 알고 있다. 모의고사를 몇 번 쳐 보고 과거 나왔던 문제들과 유사한 문제들을 계속 풀어보면서 실전감각을 익히기가 쉽다. 노력형 학생의 경우 학습자료가 부족하면 점수 상승에 어려움을 겪는다. 현 SAT 시험에서 엑스트라로 소스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면..
     
    - 선배에게 SAT 준비 요령을 물어볼 수 있다.
    - SAT 프렙 스터디 가이드 북들을 사서 보면 된다.
    - 컬리지보드 웹사이트에서만 해도 20 회차의 practice SAT 를 볼 수 있다.
    - 현 SAT 에 맞는 다양한 어드바이스 들을 웹상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2016 1월 마감은 나쁘지 않다. 11학년 막바지 여름에가서 또는 12학년 가을에 까지 SAT 준비를 하고 싶지 않다면 2016 1월 마감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SAT 를 너무 늦게까지 공부하면 엑스트라 커리큘러와 대입 지원 프로세스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실 11학년 막바지 여름이나 12학년 가을에까지  SAT 를 잡고 있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학생의 계획이 맞게 수립되었다면 2016년 1월 이전에 SAT 를 쳐 보는 것이 플랜에 들어 있어야 한다. 고로 조금 일찍 공부를 하게 되는 것이지, 나쁜 선택이 되지 않는다.
     
    현 SAT 시험 타입에 맞는 학생이라면 당연히 2016년 1월 까지 최선의 성과를 내어 최고점을 찍어야 한다. 허나 현 SAT 시험 타입이 나와 맞지 않다고 생각된다면?당연히 new SAT 를 선택해야 한다.
     
    new SAT 시험의 초반 몇 회 차 동안은 컬리지보드의 기니피그가 될 것이다. new SAT 가 결점없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지, 점수 채점 시스템과 시험 지시사항 등에 문제가 없는 지 확인 차 초반 몇 회 분 시험을 치는 학생들은 다소 낯설은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2017년 졸업생들이 현 SAT 시험을 쳐야 하는 이유는 몇 가지 더 있다.  2015년 12월까지 제대로 공부를 안했다면 현 SAT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기는 어려울 것이다. 현 SAT 가 풍부한 학습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해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떻게 고득점을 할 수 있겠는가. 고로 이 경우에는 새 SAT 를 준비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학습 자료가 풍부하고, 고득점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비교적 많이 유포(?) 되어 있는 현 SAT 에서 최고점을 찍는 것이 학생 편 에서는 더 현실성 있게 느껴진다.


    지금까지 점수만들기에 매진했던 학생들은 12월 1월에 점수를 내야합니다.

     마지막 최고점을 찍기위한 하얗게 불태우기 SAT 수학 1000문제 강좌

    SAT 수학의 마지막 완성 한정 특별가

    www.jolieap.com 에서 확인하세요.

    1. 수학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념을 제대로 알고 문제 응용력을 높이면 된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적용하기에는 막막합니다.  단기간에 수학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목표에 맞는 수학 공부를 해야 합니다. SAT 시험, AP 시험, IB 과정, 학교 내신 수학은 공부하는 방식이 다 다릅니다. 목적에 맞게 공부하면 암기과목 만큼이나 빠르게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졸리AP로 수업을 들으면 점수가 오르나요?

     지루하지 않은 수학 강의 로 필요한 부분을 쏙쏙 뽑아 가르칩니다. 강의를 듣다 이해가 잘 되지 않거나, 학교 수업을 듣다 몰랐던 부분이 나와도, 언제든지 졸리 선생님의 카카오톡 ID : jolieap 로 질문 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졸리 선생님을 포함 한 선생님 3 분이 실시간으로 답변 해 주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성적 향상을 체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강기한의 제한 없이 학생이 언제고 필요하면 계속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USB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인터넷 연결없이 해외에서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www.jolieap.com) 의 동영상 강의 란에서  필요한 강의를 선택, 수강신청 을 누르시고, 학생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의 주소를 적어 주셔야 합니다.  강의는 하루 2 번 발송되며 한국의 경우 익일 ( 우체국 영업일 수 기준) , 미주권의 경우 영업일 수 3~5일 내, 중국의 경우 4~6일 내 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내역 및 배송 현황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비회원으로 수강신청 하신 경우에는 자유게시판으로 확인 가능하십니다.


    졸리와함께하는AP교실 홈페이지: www.jolieap.com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졸리와함께하는AP교실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jolieap
    졸리와함께하는AP교실 블로그 :http://blog.naver.com/pigibank1031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