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미국 중학교 장학금

글쓴이 girls\' 등록일 16-02-05 02:19
조회 802
    중 2 여학생인데요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고 준비하고있습니다

    외국인이라 공립은 안되고

    크리스챤 사립중으로 가려고 하는데

    학비가 꽤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장학금을 받아 다니려는 생각중인데

    외국인한테는 장학금을 잘 안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장학금 받기 그렇게 어렵나요?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미국 중학교의 장학금 제도에 대해 자세히좀 설명해주세요
    schoolboy 16-02-05 02:20
    답변 삭제  
    외국인에게는 장학금을 주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그러나 학교별로 주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학교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시거나, 학교에 직접 전화해서 알아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장학금은

    1. 입학장학금: 입학하려는 학생을 너무나도 데려가고 싶어하는 학교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매우 특별한 장학금이라고 볼 수 있죠.

    2. 성적장학금: 당연히 공부를 잘하면 주는데 이것은 도착해서 공부를 잘하고 난 다음에 결정이 됩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노리는 장학금입니다.

    3. 일반장학금: 학교에 기부한 돈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인데 외국인에게 주는 경우는 주로 개발도상국, 가난한 나라에서 오는 학생들에게 갑니다. 한국은 부자나라라고 인식이 되어서 한국학생에게는 주지 않아요. 대부분은 미국학생들에게 줍니다.

    4. 외부장학금: 주로 회사나 단체들이 주는 장학금,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회사에서 운영하는 장학재단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이런 장학금은 학교에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미국에서 운영하는 장학재단을 검색해서 일일이 확인해야합니다. 그런나 역시 한국은 부자나라라서 잘 안줘요. 그러나 학생에게 특별한 재능이 있으면 시도해보셔도 됩니다.

    가고자 하는 학교가 너무 많아서 위의 정보로는 더이상의 답변이 힘드네요 미안합니다. 그리고 가시게 되면 공부 열심히 하시고, 좋은것 많이 배워오세요.

    가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면 못이룰 것도 없답니다. 꾸준히 알아보고 여러장학재단에 도전해 보세요. 도전하는데는 돈이 안들어요. 빨리 결정이 안난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학생에게는 도전의 기회가 아주 많이 있어요.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