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미들스쿨 하이스쿨

Home / 미들스쿨 하이스쿨


무료 유아교육 프로그램 '헤드스타트'

글쓴이 코포에듀 등록일 10-02-12 13:07
조회 8,701
    '헤드스타트(Head start)'는 저소득층 가정 자녀를 위한 무료 유아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학교들은 대개 만 3~5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 연령은 만 3~5세이지만, 주로 4세가 많다.

    이 프로그램은 대부분 사립으로 운영되는 프리스쿨의 학비가 한달 평균 400~1000달러에 달하는 점을 감안할 때 저소득층들에게 더없이 고마운 제도다.

    특히 언어와 문화가 낯설은 이민자 학생들에게는 엄마와 함께 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가 있어 차근차근 미국 사회를 익혀 나가는데 좋은 기회가 된다.

    이 프로그램은 정규학교 학기처럼 가을 학기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신청자가 밀리므로 3월, 4월 중에 일찌감치 등록하는 것이 좋다.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우선 자신이 '저소득'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우선 대상 어린이의 가구소득은 4인 가족 기준 3만 7,000달러 이하(2007년도 연방 소득 가이드라인 기준)여야 한다.  제출해야 되는 서류는 소득증명(W-2), 급여명세서, 거주증명서, 해당 학생의 소셜번호 등이다.

    비시민권자는 I-94(출입국 신고서)등을 갖춘 합법체류 학생이거나 각 교육청 국제학생 등록실에 등록한 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