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과외활동

Home / 과외활동


미국유학가려는데 잘 아시는 분들 ㅠㅠ

글쓴이 질문이여 등록일 16-01-22 03:03
조회 562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3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제가 고1쯤에 유학을 가려 하는데 여러가지 질문이 있어서요 ㅎ

    우선 저는 영어보다는 수학을 잘하는 편이에요 그치만, 영어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중인데 ㅠㅠ

    대략 지금으로서는 텝스569점이 가장 최근 나온 점수에요 ㅠㅠ

    여러가지 질문 드릴게요!

    1. 미국유학을 가면 어느 지역이 좋을까요?
    2. 바로 가면 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ESL같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은데
    열심히해서 일년동안 ESL과정을 다 띠고 1년 꿇는 걸로 다시 다닐 수 있나요? 좋은 대 갈려면 ESL은 인정 안되는 걸로 알아서요
    3. 미국에 학비가 괜찮고 그런 사립학교 좀 알려주세요
    4. 사립고등학교면 한국과 마찬가지로 교복을 입나요?
    5. 미국 대학은 등록금이 너무 비싸서 장학금을 노려보려고 장학금제도 좀 설명해주세요ㅠㅠ(몇프로 에 들면 얼마나 장학금을 주는지...)
    6. 미국은 파티 같은 게 많이 있잖아요 ㅠㅠ설명 좀 해주세요 의상이나 어떤 파티가 있는지..
    7. 제가 솔직히 수학은 자신있는 편이에요 미국에서 미성년자가 아르바이트 하거나 그러면 불법으로 알거든요 미국이 우리나라보다 고등학교때는 수학이 떨어지는 걸로 아는데 제가 지금 2년 선행 해놨구 경시대회에서도 입상하구 그랬는데 미국에서 사귄 친구들한테 돈 조금 받고 수학과외 같은 거 해주거나 그러는 것도 불법인가요?
    8.  마지막질문이에용 미국은 고등학교때도 꽤 수학이 쉽던데 제가 수학의정석으로 선행중이거든요? 그러면 이책에서 배우는 것들은 고등학교때 쓸 일이 없을까요? 아니면 대학교때 비슷한 걸 배우나요? 한국에서 정석 시리즈 다 사가서 독학 할까 생각 중이거든요
    power111 16-01-22 03:04
    답변 삭제  
    텝스는 미국에서 전혀 인정해 주지 않습니다.토플을 공부하셔야 합니다.

    1. 미국유학을 가면 어느 지역이 좋을까요?

     대게 서부 또는 동부로 많이 가는데요,대표 적인 도시를 말하자면 서부 워싱턴주의 시애틀 혹은 캘리포니아의 LA,샌디에고 등을 추천합니다

    2. 바로 가면 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ESL같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은데

    그런 프로그램들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님이 먼저 학교에 가시면 레벨 테스트를 받으실텐데 거기서 판된되어 ESL 프로그램을 받으실겁니다.그프로램을 통과 해야지 regular 클래스로 갈수있습니다.토플점수가 없는 한 바로 레귤러 클래스로는 갈수없을듯합니다.절대 일년 꿇지마세요.대학교에서 ㅇ히려 좋지 않게봅니다.

    3. 미국에 학비가 괜찮고 그런 사립학교 좀 알려주세요

      님이 어디로 가실줄을 몰라서 학교를 추천하기는 좀 그런데요. 너무 학비가 저렴한곳은 학교 교육환경이 낮을수 있고 주변 환경이 좋지 않을수있습니다.이것은 님의 부모님등과 많이 상담하시고 신중히 결정하셔야합니다.대게 일년간 평균적으로 학비만 천만원이상합니다.

    4. 사립고등학교면 한국과 마찬가지로 교복을 입나요?

      물론 교복을 입는 학교 도 있지만 대게 거의다 사복을 있습니다.교복을 입는하교는 아주 드뭅니다.

    5. 미국에서 대학을 나오려면 장학금제도 같은 게 영주권이 없어도 받을 수 있나요?(그리 공부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정말 노력해서 도전해보려구요)

     물론 받을수도 있지만 국제 학생이 장학금을 받기란 정말 어렵습니다.장학금을 받더라도 낮은 등급의 장학금을 받습니다. 

    8. 미국은 파티 같은 게 많이 있잖아요 ㅠㅠ 솔직한 심정으로 저도 그런것에 관심이 많거든요... 그런 건 대체로 어떻게 하는 거에요? 막 학교에서 춤추고 이런거에요? 보통 드레스를 입나요?? 아니면 클럽 같은 개념인가요??

    고등학교에서는 대표적으로 홈커밍 댄스 파티가 있는데요.이것은 참여는 선택이고 대게 남자친구 여자 친구가 함께갑니다.드레스를 입습니다.학교에서 주체하는 가장 큰 파티이죠. 다른것은 컬쳘럴 어쎔블리 등이 있습니다.

    9. 서양사람들은 오히려 쌍커풀이 없는 눈이 신비롭고 이쁘다고 생각한다는데 제가 쌍커풀은 없이 약간 큰편인 그런눈인데 이상하게 보거나 그렇진 안겠죠? 친구는 많이 사귈 수 있을까요? 제가 성격은 나름 털털한 편이고 애들과도 잘 친해지고 특히 남자애들이랑 친한 경향이 있어요 막 같이 오락실 가고 그런....

      미국은 다민족 다인종이 모여사는 곳입니다. 님의 생김새를 가지고 절대 이상하게 보지는 않습니다.물론 아시안을 조금 낮게 보는 경향이 있는 사람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10. 제가 한국에서는 옷을 꾀 잘입는 다는 소리를 듣는데 미국에서는 어떻게 입는게 좋을까요? 비슷하게 입어도 되나요?

     예,님이 한국에서 입듯이 입으면 옷 잘입는 애로 통할것입니다.여기학생들은 옷입는것에 많이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11. 제가 솔직히 수학은 자신있는 편이에요 미국에서 미성년자가 아르바이트 하거나 그러면 불법으로 알거든요 미국이 우리나라보다 고등학교때는 수학이 떨어지는 걸로 아는데 제가 지금 2년 선행 해놨구 경시대회에서도 입상하구 그랬는데 미국에서 사귄 친구들한테 돈 조금 받고 수학과외 같은 거 해주거나 그러는 것도 불법인가요?
     님의 학생비자로는 여기서 절대 일자리를 구할수업습니다. 불법입니다. 학교내에서 하는 알바는 괸찮습니다.

    12 마지막질문이에용 미국은 고등학교때도 꽤 수학이 쉽던데 제가 지금 수학의정석으로 선행중이거든요? 그러면 이책에서 배우는 것들은 고등학교때 쓸 일이 없을까요? 아니면 대학교때 비슷한 걸 배우나요? 한국에서 정석 시리즈 다 사가서 독학 할까 생각 중이거든요
    기본적인 틀은 갖지만 미국수학은 한국 수학과 정말 다릅니다.미국 수학은 어려운단계가 됬을때 \공학계산기를 사용 해 수학을 합니다.하지만 님의 수학실력이라면 금방 적을 하실것입니다.

    너무 수학에 시간을 투자하기보다는 영어 특히 토플공부에 신경을 쓰시는게 바람직합니다.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