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칼리지 유니버시티

Home / 칼리지 유니버시티

Faculty Contact (교수 컨택)

글쓴이 코포에듀 등록일 10-03-13 18:28
조회 6,801


     미국 대학원 지원, 특히 재정지원을 기대하며 지원하는 박사의 경우는 입학 경쟁률은 해마다 치열해지고 있어 Faculty Contact 최근 입학허가를 받는 매우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최근 지원서에도 Contact했던 교수가 있다면 이름을 기입하게 하는 항목이 생기고 있습니다.



     



     Contact하려는 교수의 현재 진행하고 있거나 앞으로 연구에 대해 면밀하게 파악하고, 지원자 본인이 관련된 실무경험이 있거나 연구에 도움이 되는 스킬 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Contact 하는 좋습니다.



     



     충분한 연구 배경이 없는 학부졸업생이 곧바로 석사과정을 지원한다면, Research 분야를 Faculty Contact 통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무리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긍정적인 답변이 아니라 하더라도 실제 현재 해당 교수 측으로부터 충분한 Fund 확보가 힘든 상태라 합격해도 장학금을 주지 못한다거나, 연구분야가 조금 다른 상이한 차이가 있다 구체적인 입학 관련 정보를 교수로부터 직접 수집할 있는 회도 되기 때문에 지원 과정에 있어서 도움이 있습니다.



     





    Faculty Contact
    방법



    1.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홈페이지의 Faculty 정보를 확인합니다.



    2. 관련 교수의 구체적인 연구 논문 등을 찾습니다.



    3. 본인을 어필할 있는 이력서와 논문, 소개글 등을 정리하여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보냅니다.  



    4. 지원자 본인에 대한 일방적인 소개의 글보다는 해당교수의 연구에 초점을 두고 내가 어떤 부분에 있어 도움이 있는 , 본인의 연구에 대한 의지를 진지하게 피력합니다..



    5. 최소 Associate Professor 이상의 교수로, 은퇴연령까지 고려해 학교 정도 선별합니다.



    6. 스팸 메일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으니, 가능하면 ac.kr 끝나는 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한국에 있는 교수님의 추천을 통해 Contact하는 경우, 성공율이 높아집니다.

    westinghouse 23-10-24 19:43
    답변 삭제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