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칼리지 유니버시티

Home / 칼리지 유니버시티

CC를 통해 4년제 대학 편입하기

글쓴이 코포에듀 등록일 10-03-27 23:21
조회 6,095
    미국유학을 계획할 때에는 가령 어떤 CC를 지원하겠다는, 바로 앞의 진로보다는 어떤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는 Career부터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Engineer가 되고자 한다면 공대가 강한 4년제 University 몇 학교를 목표로 정하고, 각 학교들의 환경, 학비, 날씨 등을 고려해서 가장 희망하는 학교를 정해봅니다.

    CC를 통한 편입은 사립대학보다 주립대학이 합격률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주립대학을 목표로 잡으세요.

    목표 4년제 대학이 정해졌다면, 해당학교로 편입하기에 가장 유리한 CC를 찾아 봅니다. 편입 시, 학점 인정이 용이하고, 같은 주에 위치하며, 편입생을 많이 배출한 CC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목표로 하는 CC가 정해지셨죠? 그럼, 해당 CC Admssion Page를 보고, 지원서류가 무엇인지, TOEFL은 요구하는지 요구한다면 Minimum 점수가 몇점인지, 마감일 등등을 확인하시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CC에서는 TOEFL 60~80점을 요구합니다. CC는 학교에 따라 1년에 2번 혹은 4번 학생을 선발하는데,  마감일은 학교마다 다릅니다.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은 먼저 TOEFL 점수를 받으시고,  CC에 정식 입학하신 후,  2년 과정을 이수하고 목표로 하는 4년제 대학에 편입하시는 것입니다.  혹시 한국 대학 1학기 때의 학점이 좋으시다면, CC에 지원할 때, 편입으로 하셔서 일부 학점을 인정 받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TOEFL 없이 입학 가능한 조건부 입학은 ESL 기간이 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면에서 볼 때, 권하고 싶지 않네요.
    메이저사이… 22-11-07 21:31
    답변 삭제  
    Great article post.Really thank you! Really Cool.  https://casinosite365.com
    westinghouse 23-10-23 21:37
    답변 삭제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