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Follow Us

칼리지 유니버시티

Home / 칼리지 유니버시티


미국 대학원 비자 무직 20대 후반 발급 가능할까요?

글쓴이 workout77 등록일 16-02-25 03:11
조회 2,496
    2011년 미국 4년제 대학 졸업 후 5개월동안 F1 visa OPT왜 근무하다가 한국에와서
     다시 전공분야 국시응시하여 면허취득 후 2년 조금 안되게 근무하다가 발을 다쳐서 작년 (2015년 말) 퇴사 후 무직인 20대 후반입니다.

    미국 대학원에 합격하여 가려고 하는데 어렵게 대학원 졸업까지 필요한 학비 및 생활비는 모았지만 부모님 두분 모두 퇴직 하셨고 저도 현재는 무직인 상태여서 비자 발급에 어려우니까 걱정이됩니다.


    재정후원자를 꼭 지정해서 등록하여야하나요. 퇴직하신부모님도 가능한가요?

    그리고 대학교 다닐 때 사용한 학생비자가 있는 구여권은 소지하고있는데 중3때 사용했던 교환학생비가 있는 그 전 여권은 이사하면서 분실했습니다 괜찮을까요..
    glasswater 16-02-25 03:18
    답변 삭제  
    안녕하세요.

    미국 대학원 진학을 위한 F1 비자 재발급에 대해 문의해 주셨네요.

    그럼 아래에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재정후원자를 꼭 지정해서 등록하여야하나요. 퇴직하신부모님도 가능한가요?

     => 재정 보증인의 서류는 1) 대학원으로 지원시, 2) F1 비자 신청시 - 이렇게 크게 2가지 경우 필요합니다.

    1) 대학원으로 지원시

    학교에 지원을 할때에는 반드시 질문자 님 (비자신청자) 명의의 서류를 준비하실 필요는 없으며 부모님께서 이미 퇴직을 하셨더라도 은행에 현금을 보유하고 계신것이 있다면 부모님 명의의 서류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2) F1 비자 신청시

    질문자 님께서 2년 남짓 한국에 위치한 회사에서 근무를 하였고 국세청에 성실하게 소득 및 세금 신고를 하고 계셨다면 질문자 님의 명의로 서류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재직한 기간이 2년 남짓으로 국내에서의 기반이 약하다고 보여질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부모님께서 연금을 받으시거나 보유하신 부동산에서 임대료가 나오는 등의 형태로 소득이 있다면 모든 서류를 다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대학교 다닐 때 사용한 학생비자가 있는 구여권은 소지하고있는데 중3때 사용했던 교환학생비가 있는 그 전 여권은 이사하면서 분실했습니다 괜찮을까요..

    => 일반적으로 가장 최근에 발급받았던 미국비자 및 해당 여권에 대해 확인하게 됩니다. 만약 비자인터뷰시
    J1 비자 및 비자가 부착된 구여권을 분실하였다면 그에대해서 솔직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안내 드립니다.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검색하여 미국 대학원 지원 및 F1 비자 신청시 준비하실 경우 더이상 유효하지 않은 서류나 절차에 대한 정보도 접하게되며 무엇이 정확하며 유효한 정보인지 헷갈리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또한 질문자 님께서도 염려하시는 것처럼 이전에 미국유학 이력이 있을경우 유학 당시의 SEVIS VIOLATION, 범죄이력을 비롯하여 성적, 출결상황 및 부모님의 재정 상태에 대해 더욱 까다롭게 심사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석사 과정의 Admission 및 F1 비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없이 개인적으로 준비하시기 보다는 전문가인 유학원의 도움을 받아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준비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학교/학원찾기

    Copyright © 2014 코리아포탈 Korea Portal 교육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Reproduction in whole or in part without permiss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