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자체 매립지 계획 설명하는 박남춘 인천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박남춘 인천시장은 14일 환경부의 수도권 쓰레기 대체매립지 공모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이미 예견된 일"이라며 환경부와 수도권 3개 시·도가 참여하는 4자 협의체 재가동을 제안했다.박 시장은 이날 오후 늦게 페이스북을 통해 "기존 수도권 매립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대규모 지상매립에 소각시설 등 부대시설까지 집적시키는, 친환경적이지 않은 방식을 수용할 지역은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그는 "다시 원점에서 논의할 책임 있는 단위의 4자 협의체를 재가동해야 한다"며 "협의체 논의는 발생지 처리원칙 준수와 친환경적인 처리방식 실현에 관한 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어떻게 하면 환경부가 건설·사업장 폐기물을 별도 처리하고 인천시·경기도·서울시가 환경정의를 지켜나갈 수 있을지 지혜를 모으는 것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앞서 환경부와 서울시, 경기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올해 1월 14일부터 이날까지 90일간 수도권 대체매립지 입지 후보지를 공모했지만, 응모한 지방자치단체가 없어 무산됐다.환경부와 수도권 3개 시·도는 15일 오후 개최 예정인 대체매립지 확보추진단 회의에서 재공모 실시 여부와 대체매립지 확보 대안 등 후속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인천시는 인천 서구에 있는 수도권매립지를 2025년까지만 사용하고 이후에는 영흥도 자체 매립지에서 인천 쓰레기만 처리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서울시와 경기도는 2025년 이후에도 현 수도권매립지를 사용할 수 있는 합의 조항이 있다며 맞서고 있다.smj@yna.co.kr▶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팩트체크]日오염수 우리바다 유입 가능성은▶제보하기<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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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최음제후불제 정말 난 건 아니야? 쳐주곤 사물함에 너를루이비통 매장. /조선DB루이비통·디올·셀린느·지방시 등 패션 브랜드와 모엣샹동·헤네시 등 고가 주류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코로나로 해외 여행, 공연 관람 등 외출을 줄이며 생긴 여유자금과 답답함이 ‘명품 보복 소비'로 돌아왔기 때문이다.13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LVMH의 올해 1분기 매출은 139억600만 유로(약 18조640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로 점포 폐쇄를 겪었던 지난해 동기보다 30%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 유행 전인 2019년 1분기 매출보다도 8% 증가한 것이다.FT는 “코로나로 해외여행 길이 막힌 것이 명품 소비 패턴에 변화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며 미국과 아시아에서 억눌렸던 소비가 한꺼번에 분출하는 현상인 ‘보복 소비'로 매출 급증 원인을 분석했다. 지역별 매출의 경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매출이 86% 늘었다. 미국 매출도 23% 증가했다.LVMH에서 가장 중요한 사업부문인 패션 및 가죽 제품 매출은 67억4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52%, 코로나 유행 전인 2019년 1분기에 비해 37% 증가한 수치다. 시계·보석 사업부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LVMH는 지난 1월 명품 시계·보석 업체인 티파니를 158억 달러에 인수했다.한편 LVMH의 대표 브랜드인 루이비통은 지난해 한국에서 1조46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 시작 전인 2019년보다 33% 증가한 수치다.[허유진 기자 yujin0118@chosun.com] ▶ 조선일보가 뽑은 뉴스, 확인해보세요▶ 최고 기자들의 뉴스레터 받아보세요▶ 1등 신문 조선일보, 앱으로 편하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