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학장학금: 입학하려는 학생을 너무나도 데려가고 싶어하는 학교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매우 특별한 장학금이라고 볼 수 있죠.
2. 성적장학금: 당연히 공부를 잘하면 주는데 이것은 도착해서 공부를 잘하고 난 다음에 결정이 됩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노리는 장학금입니다.
3. 일반장학금: 학교에 기부한 돈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인데 외국인에게 주는 경우는 주로 개발도상국, 가난한 나라에서 오는 학생들에게 갑니다. 한국은 부자나라라고 인식이 되어서 한국학생에게는 주지 않아요. 대부분은 미국학생들에게 줍니다.
4. 외부장학금: 주로 회사나 단체들이 주는 장학금,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회사에서 운영하는 장학재단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이런 장학금은 학교에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미국에서 운영하는 장학재단을 검색해서 일일이 확인해야합니다. 그런나 역시 한국은 부자나라라서 잘 안줘요. 그러나 학생에게 특별한 재능이 있으면 시도해보셔도 됩니다.
가고자 하는 학교가 너무 많아서 위의 정보로는 더이상의 답변이 힘드네요 미안합니다. 그리고 가시게 되면 공부 열심히 하시고, 좋은것 많이 배워오세요.
가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면 못이룰 것도 없답니다. 꾸준히 알아보고 여러장학재단에 도전해 보세요. 도전하는데는 돈이 안들어요. 빨리 결정이 안난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학생에게는 도전의 기회가 아주 많이 있어요.